본문 바로가기

그것을 리뷰해드림/제품 리뷰

홈 스튜디오 LED 미니 포토 박스 리뷰 / 추천

반응형

자택 혹은 사무실에서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 개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제품사진 촬영입니다. 특히 깨끗하지 못한 배경과 화질, 다양한 구도 촬영의 한계 등 홈 스튜디오 포토박스는 여러 문제점을 개선해줍니다.

 

LED 미니 포토 박스란 무엇인가

고급진 촬영 장비나 전문지식을 갖고 있지 않는 신규 창업자, 스마트스토어 운영자 등이 최대한 손쉽게 깔끔한 사진을 연출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폴딩 형식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자택이나 소규모 개인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초보 셀러분들은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양한 구도로 제품의 전면부와 상단뷰를 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 박스의 LED 전구는 USB타입으로 노트북, 무선 충전기와 호환가능합니다. 미니 포토박스의 조명뷰를 촬영하기 위해 바닥에 있는 제품을 책상위에 있는 노트북에 전원을 연결하여 조금 비뚤어지게 나온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조명의 세기는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기본 조명 상태도 생각보다 불빛이 강하고 깜빡거림이라던지 품질에 대한 불만은 없었습니다. 다만 혹시나 고장나거나 수명이 다했을 때 LED조명을 어떻게 교체할지 고민거리가 생길 것 같습니다.

 

포토박스의 외관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졌을 때 표면적으로 느끼는 촉감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책받침과 같았습니다. 물리적으로 큰 충격을 가하지 않는다면 쉽게 외형이 무너지거나 망가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가성비 제품이긴 하지만 제품의 원자재 등이 딱 봐도 저렴한 티가 나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해당 제품의 구매가격은 배송비 포함 15,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원활한 촬영을 위한 목적 외 심미적으로도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폴x오란 브랜드의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권고 드립니다. 가격은 스펙에 따라 8만원 부터 30만원 이상으로 비교적 고가에 형성되어 있지만 품질은 훨씬 만족하실겁니다.

홈 스튜디오 미니 LED 포토 박스

 

미니 홈스튜디오 제품구성

포토박스(본품) / USB 5핀케이블 (70cm) / 휴대용 파우치 / 배경지6P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의 연결은 제품의 상단 LED 조명부분 우측에 작은 홈을 찾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홈 스튜디오 미니 LED 포토박스의 구성품

LED 미니 포토박스 (본품)

제품 사이드면의 홈을 끼워서 사각형 모양을 만들 듯 조립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품을 받자마자 설명서도 읽어보지 않고 1분 내외로 조립 완성 했습니다.

홈 스튜디오 조립

스튜디오 배경지

구매 후 흰색, 검은색 외 나머지 색은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배경지의 품질이 아쉽습니다. 제품을 근접촬영 하면 배경지의 저렴한 느낌이 나타나기에 문방구에서 판매하는 일반 색도화지를 활용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배경지는 앞으로 사용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스펙 (사이즈)

소비재 위주의 작은 제품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이즈가 제법 있는 전자제품, 운동기구 등에는 촬영이 용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단일 사이즈 제품으로 촬영 제품의 형태를 고려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촬영사진 비교

검은색 배경지를 세팅하고 주변 손에 잡히는 분홍색 클립을 넣어 미니 포토박스의 전체적인 뷰를 찍었습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질 만큼 실물도 굉장히 작은편입니다. 

 

미니 스튜디오 사용전

검은색 배경의 탁상에 올려두었습니다. 실내 조명의 불빛이 반사가 되어 사진에 담겼으며 제품에도 빛이 번져 왜곡 된 이미지가 연출됩니다.

 

미니스튜디오 사용후 (전면촬영 / 상단촬영)

포토박스 내 상대적으로 균일한 빛의 조명을 받으며 클립의 특정부분에 빛 번짐 현상이 적습니다. 또한 그림자의 간섭이 없어져 상대적으로 깔끔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배경지의 품질이 좋은편은 아니기에 일반 색도화지나 기타 다른 재질의 배경지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왜냐하면 포토 박스의 내부 공간 및 구도(상단/전면)가 정해져 있기에 저 같은 초보 셀러는 이런저런 제품 디스플레이와 여러 촬영 구도를 잡느라 시작 전에도 지치기 마련입니다.

 

저 같이 주어진 환경에서 단순히 작업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공감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제품 사진 촬영 실력이 올라가고 여건이 따라준다면 홈 스튜디오에서 벗어나 다양한 배경을 바탕으로 멋진 제품촬영 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전 까지는 열심히 이 작은 포토박스를 활용해서 경험치를 키울 것 같습니다. 

상단구도 촬영
전면구도 촬영

반응형